오늘은 머리 손질하는 날
- 충주 중앙탑면 지역사회보장協, 거동불편 어르신 이ㆍ미용 봉사 호응 -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9-16 23:29:51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주시 중앙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이ㆍ미용 봉사가 호응을 얻고 있다.

협의체는 올 초 정기회의를 통해 신규사업으로 찾아가는 이ㆍ미용 봉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이장회의를 통해 마을별 대상자 추천을 요청하고 마을에서 추천받은 사람을 대상으로 가정방문을 통해 현황 파악 후 6명의 서비스 대상자를 확정했다.

대상자 확정 후 지난 4월부터 매월 2~3명의 위원이 참여하며 이ㆍ미용 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협의체는 이번 달에도 지난 13일 신대, 인담, 신촌마을 대상자 가정을 찾아가 이ㆍ미용 봉사를 진행해 어르신들께 작은 위안을 선물했다.

이날 머리 손질을 받은 신촌마을의 이 모 할머니(84세)는 “몸이 불편해 맘대로 다닐 수도 없고, 하루하루 늙어가는 몸이 서글펐는데 이렇게 찾아와 머리를 손질해 주니 고맙다"며 “다음 방문이 기다려진다"고 했다.

이미용 봉사에 직접 나서고 있는 김규순 위원은 “집에만 계시는 어르신들의 생활에 활기를 불어 넣기 위해 사업을 제안했는데 어르신들이 정말 반갑게 맞아 주시고 만족해 하셔서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