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 쉽고 편리한 '민원24' 이용하세요, 흥타령 축제에서 적극 시민홍보 나서
최영진 | 기사입력 2017-09-15 15:32:48

천안시가 흥타령춤축제2017 기간 동안 시민들을 대상으로 삼거리공원 축제장에서 ‘민원24’를 홍보하고 있는 모습[사진=천안시]
[천안타임뉴스=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365일 어디서나 접근 가능한 정부민원포탈 ‘민원24(www.minwon.go.kr)’ 이용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민원24는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면 누구나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 쉽고 편리하게 민원을 신청·열람·발급받을 수 있는 온라인 정부 민원 포털 사이트다.

사이트에는 5,000여종의 민원 안내 자료와 3,000여종의 신청 가능 민원이 등록돼 전입신고 등 3,000여종의 민원을 인터넷으로 신고· 신청 가능하다.

주민등록 등·초본, 자동차등록원부, 토지대장 등 58종은 전액 무료 발급이 가능해 시민들의 시간적, 경제적 부담은 줄이고 편리함은 높여준다.

또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에서는 건강, 세금, 과태료, 예방접종시기, 건강검진 시기 등 일상생활에서 놓치기 쉬운 생활정보 41가지를 제공받을 수 있다.

그 외에도 자동차등록증 재교부, 식품영업 허가증 재교부 등 57종은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최대 30% 정도까지 수수료 할인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최근에는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안심상속 서비스도 민원24를 통해 신청할 수 있도록 제도를 정비해 활용 폭이 한층 넓어졌다.

한편, 천안시는 ‘흥타령춤축제2017’ 기간 동안 축제장을 찾는 시민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리플렛, 안내문 등을 배부하는 등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발급·신청·열람이 가능한 민원24에 대해 홍보했다.

앞으로는 시청 민원실 내에 민원24 전용 PC를 설치하고 구청,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내 홍보동영상 상영, 옥외 전광판, 버스 정류장 단말기 등 다양한 매체를 이용한 홍보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구본영 시장은 “민원24 이용이 활성화 될 경우 방문 민원이 대폭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며 “불필요한 행정력 낭비를 줄여 더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