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보건소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 절주 캠페인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14 13:07:39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대구시 달성군(군수 김문오)보건소는 13일, ㈜이수페타시스에서 직원 80여명을 대상으로 직장 내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을 위한 절주 캠페인 ‘흔들리지 않는 달성’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올바른 음주문화 정착을 유도하고 음주폐해의 심각성을 인지하도록 알코올 사용장애선별검사(AUDIT-K)에 따른 알코올상담 전문요원의 개별상담, 무알코올 맥주시음회, 음주상식 OX퀴즈 맞추기, 절주 다짐서 쓰기, 음주 고글체험, 금연상담, 혈압·혈당 검사, 불소도포 및 구강검진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되었고, 참여 직원들에게 절주실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이수페타시스 직원들은 “개별상담을 통해 평소 스스로도 모르고 있었던 나쁜 음주습관에 대해 되돌아보는 계기가 됐다. 나 자신부터 음주강권, 폭탄주, 원샷 등의 바람직하지 않은 음주문화를 개선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문오 군수는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절주캠페인을 홍보하고 적극적인 관심을 유도해 올바른 음주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달성군보건소는 직장인들의 잘못된 음주 문화를 되돌아보고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책임감 있는 음주 문화를 함께 만드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관내 산업체를 대상으로 절주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운영 중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