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명상 전문가 초청 강연 실시
김정욱 | 기사입력 2017-09-14 12:44:04
【보성타임뉴스 = 김정욱】 보성군(군수 이용부)은 지난 12일부터 이틀간 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스트레스에 취약한 대민 서비스 실무자 사회복지 및 보건직 공무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국내․외 명상 전문가초청 강연회를 실시했다.

‘너와 나의 일상에서 힐빙 명상 발견’이란 주제로 남녀노소, 건강인, 비건강인에 구애 없이 언제 어디서나 우리 실생활에 응용하여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뉴욕에서 활동 중인 ‘임경자(줄리아 임)’ 전 한미문화연구원 사무총장을 초빙하여 놀이 명상 운동, 완화의료 수혜자 명상 운동 등 다양한 명상법과 요가 기본 자세, 타이치이 요가 등의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강원도 고성에서 활동 중인 ‘김경희’ 명상 전문강사를 초청해 전통 명상과 요가 등을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임경자 강사는 지난 3월 군 사회복지공무원과 다문화 가정, 결혼이민여성 등 100여명에게 ‘한국 이민정책과 건강한 다문화 복지’의 건전한 방안에 대해 강의를 실시한 바 있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건강증진 대체요법으로 명상을 지속적으로 보급할 계획이며, 대민업무에 종사하는 공무원을 위한 다양한 명상 체험의 기회를 마련해 건강하고 행복한 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