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미얀마·베트남 시장개척단 중소기업 동남아 시장 공략 성공!
장진아 | 기사입력 2017-09-13 23:46:46

[부천타임뉴스=장진아] 부천시 유망 중소기업으로 구성된 시장개척단이 동남아 시장에서 큰 성과를 이뤘다.

부천시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 따르면 지난 3일부터 9일까지 동남아에 파견된 중소기업 시장개척단이 1천879만 달러의 수출상담과 10만 달러의 현지 수출계약추진 성과를 거뒀다.

이번 시장개척단은 미얀마, 베트남 시장에 대한 사전 시장성 조사 결과를 토대로 현지 실정에 적합한 제품을 생산하는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구성됐다.

현지 바이어들이 참가제품의 품질 경쟁력을 높이 평가하여 독점계약을 진행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둔 것이다. 

특히 화장품 제조업체인 ㈜매직코스(송정은 대표)는‘라프리즈 리프트 아이크림’제품에 대해 현장에서 10만 달러의 샘플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진선 부천시 경제국장은 “이번 시장개척단을 통해 동남아 시장 진출의 토대를 구축했다"며 “참가기업에 대한 주기적 성과 점검 및 연계지원을 통해 동남아 시장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 수출 기업은 지난해 23억 달러(약2조5천억 원)의 수출성과를 기록했다. 

부천시는 시장개척단, 해외전시회 참가지원, 수출상담회 개최 등 중소기업 해외판로 개척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