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읍 행정복지센터 사례관리 대상자 집안 대청소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12 10:03:27

[성주타임뉴스=이승근] 성주읍 행정복지센터(읍장 김창수) 맞춤형복지팀은 9월 8일(금) 복지허브화 제1권역인 선남면 사례관리 대상자의 집안 대청소를 마을 주민들과 함께 실시했다.

대상자는 선남면 소학리에서 홀로 생활하며 끼니조차 제대로 챙겨먹지 못해 몸이 많이 야위고 거동조차 불가능할 정도로 건강이 악화되어 사례관리 대상자로 의뢰되었으며 집안 환경을 전혀 챙기지 않아 온갖 잡동사니와 먹지 않은 음식물 등으로 위생상태가 매우 불량하여 맞춤형복지팀과 선남면 복지담당자, 부녀회원, 이웃들이 집안 대청소를 하게 된 것이다.

더운 날씨에 갑작스레 결정 된 청소 일정이었지만 집안 청소 소식을 접한 마을 이장님과 주민들이 누구나 할 것 없이 도움의 손길을 보태주어 더욱 의미있는 대청소가 되었다.

이강호 소학1리 이장은 “우리 마을의 어려운 이웃이 있어도 실제로어찌해야 할지를 몰라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렇게 찾아와 대상자를 챙겨주고 집안 청소까지 해주니 너무도 감사하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창수 성주읍장은 “오늘의 대청소는 단순한 대청소의 개념이 아니라 마을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청소에 참여해주었다는 점에 있어서 무엇보다 의미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참여하는 마을공동체 문화가 더욱 확산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