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미래 먹거리 발굴에 총력!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12 09:21:32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지난 11일 시청 2층 회의실에서 김일수 부시장 주재 간부회의 직후, 2017년 미래전략과제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

2015년부터 지속되고 있는 미래전략과제 보고회는 실과소 주요업무보고 전 신규시책발굴에 아이디어를 제공하기 위한 자리이며 특히, 이번 보고회에서는 새 정부 100대 국정과제와 관련하여 저출산·고령화 대책, 일자리 창출 등에 대한 과제가 여러 가지 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2017년 김천시 미래전략과제」보고서에는 저출산·고령화 대책 외 7가지 분야의 22개의 과제가 제시되었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빈집을 활용한 셰어하우스, 경북치매예방관리센터 건립, 대형폐기물 온라인 결제 시스템 구축, 치유농업 활성화 방안 모색, 요식업 창업교육 지원, 혁신도시 녹색혁명 혁신카 도입 등을 담고 있다. 보고회에서 제시된 과제는 해당 사업부서의 실무적인 검토를 거쳐 내년도 사업반영여부가 결정될 계획이다.

김일수 부시장은 “혁신도시 녹색혁명 혁신카 같은 경우 새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정책과 부합하는 참신한 사업이라고 생각된다. 참석자들께서는 오늘 보고회에서 제시된 과제들을 면밀히 검토하여 내년도 신규사업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