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서산여자중학교 학생 청소년의회 교실 개최
1일 지방의원 체험 통해 지방의회 기능과 역할 이해…지방자치 원리 체험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9-08 19:40:50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청남도의회는 8일 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서산여자중학교 3학년 66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의회교실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산여중 학생들은 1일 청소년 의원이 되어 학교 복지 증진을 위한 필수적인 정책을 쏟아냈다. 이 과정에서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이해하고, 풀뿌리 민주주의의 근간인 지방자치 원리를 체험했다.

이날 김예진 학생과 구민서 학생은 각각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교칙 제정’과 ‘학생들에게 당당한 미래를!’ 등을 주제로 2분발언을 진행했다.

이어 남예진 학생이 두발자유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 문하윤 학생과 김민지 학생 등이 찬반 토론을 이어갔다.

도의회 관계자는 “학생들이 의회 참여를 통해 자신감을 갖고 앞으로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훌륭한 리더로서 꿈을 펼치길 기대한다"며 “의회체험교실을 통해 상대방의 의견도 이해하고 존중할 줄 아는 소중한 시간이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