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서약 식 및 청탁금지법 교육 실시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9-08 15:44:19
[정선타임뉴스=최동순기자] 정선군(군수 전정환)에서는 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정선군 공무원, 정선군시설관리공단 및 정선아리랑문화재단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청렴서약 식을 갖고 청탁금지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신주호 정선부군수 및 송영복 정선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최종천 정선아리랑문화재단이사장이 각 기관 대표로 청탁금지법을 스스로 준수하는 것은 물론 공정하고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는 청렴서약 식을 가졌다.

또한 민수진 법무부 법무연수원 교수를 강사로 초빙해 고충민원 대응 및 청탁금지법의 이해라는 주제로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금지에 관한 법률에 대한 주요내용 및 사례, 공직사회의 부패 문제 인식 및 청렴성 제고방안, 고충민원 대응 및 처리 요령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군에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청탁금지법 및 고충민원 대응에 대한 자세한 이해와 숙지로 투명하고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정선군 공직자 및 유관단체의 청렴서약과 교육을 통해 청렴하고 투명한 공직자의 역할을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계기마련은 물론 청탁금지법 위반사례 사전 예방으로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정선군이 될 수 있도록 청렴문화 정착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