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3회 전국장애인부모대회 안동 하회마을서 개최
이태우 | 기사입력 2017-09-07 15:18:30
[안동타임뉴스=이태우기자]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과 복지 증진을 위해 마련된 ‘제33회 전국장애인부모대회’가 9월 9일(토) 오전 10시30분 안동 하회마을 만송정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한국장애인부모회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경상북도부모회가 주관한 가운데 장애인 부모와 가족 등 3000여 명이 참여한다.

이날 대회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장애인 자녀를 훌륭히 양육하고 있는 전국의 장애인부모들을 격려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 할 것 없이 서로 화합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만들어가고 이로써 장애인 스스로가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한다는 점에서 콘 의미가 있다.

기념식 후 이들은 하회마을 관람하고 전통놀이를 체험한다. 또한,축하공연과 경품추첨 등 흥겨운 행사가 어우러진다.

안동시 관계자는 “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고충을 나누며 장애인 스스로 독립적 활동과 권리를 보장하여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전국장애인부모대회가 장애인들이 용기를 가지는 희망의 날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