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적읍,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개강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07 13:43:13
[칠곡타임뉴스=이승근] 칠곡군 석적읍은 오는 11일부터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평생학습 문화 확산을 위한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젊은 층이 많은 지역특성과 주민요구를 반영하여 베이비 마사지, 줌바댄스, 라인댄스, 어린이 방송댄스 등 17개 강좌를 개설했다.

이를 통해 지역 내에서 평생학습의 혜택을 누릴 수 있어 주민들로 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도입한 ‘우리마을 학습공간’은 지역주민들로 부터 공간과 재능을 기부받아 홈바리스타 과정과 탁구교실을 운영한다.

주민들이 가지고 있는 시설과 재능을 서로 나누고 함께 배움으로써 예산 절감은 물론 주민 화합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현재 2개소가 운영되고 있지만 향후 지역주민들의 수요에 따라 점차적으로 늘려 근거리 평생학습 문화공간을 조성할 예정이다.

조재일 석적읍장은 “젊고 역동적인 석적의 특정에 맞는 위해 프로그램을 개설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행복감을 느끼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