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읍 대황1리,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선정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07 13:11:12
[성주타임뉴스=이승근] 성주읍(읍장 김창수)은 ‘2017년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로 선정되어 9월 6일 (수) 대황1리(이장 오인석) 마을회관에서 성주읍장, 마을이장 및 주민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가졌다.

산림청이 주관한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은 마을이장 중심으로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무단소각행위를 근절하여 산불예방의 기반을 마련하는 사업이다.

대황1리(칠산) 주민들은 산불조심기간동안 논·밭두렁, 농업부산물 및 농산폐기물 등을 소각을 하지 않고, 마을 청년회 중심으로 계도활동을 펼치며 산불예방 분위기를 조성해 녹색마을 만들기에 크게 기여했다.

성주읍장 김창수는 “마을 스스로가 녹색마을 만들기를 위해 책임감을 가지고 참여함으로써 단 한건의 소각산불이 발생하지 않은 것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꾸준히 산불예방에 관심을 가지고 소중한 산림자원 보존에 힘써 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