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김천시민대학 개강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06 19:46:00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9월 5일 김천시평생교육원 3층 강당에서 「2017 김천시민대학」을 개강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운영하는「2017 김천시민대학」은 시민들의 평생학습 욕구에 부응하고 창의적 지역리더 양성을 위한 인문소양강좌로 9월 5일부터 10월 26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저녁 7시에 진행된다.

다양한 분야에서 국내 전문 강사들의 초청 강연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과정에는 고전을 통한 리더십, 미술과 접목한 인문학, 미래를 바꿀 건강습관, 쉽게 이해하는 4차 산업혁명 등 쉽게 접근하고 체감하는 인문학 강좌 외에도 김천시티투어 현장 체험까지 다채롭게 구성됐다.

또한 시간적으로 여유가 없는 직장인과 학생, 남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야간 시간대에 개설해, 퇴근 후 여가시간을 보람있게 보내고 싶어하는 이들의 평생학습 욕구에도 부응하고 있다.

개강식에 참석한 박보생 시장은 “알찬 프로그램 덕분에 시민대학 100명 수강생 모집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수강접수 몇 일 만에 마감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며 “앞으로도 김천시는 시민들이 언제나, 어디서나, 누구나, 원하시는 만큼 배울 수 있는 행복한 평생학습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