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미래포럼 개최
송용만 | 기사입력 2017-09-06 06:57:42

[봉화타임뉴스=송용만] 봉화에 “봉화미래포럼” 창립행사가 오는 9월7일 오후 2시 봉화청소년센터에서 1부 회원총회와 2부 본 행사 순으로 개최된다. 

이날 행사에 대표로 취임하는 김두성박사는 봉화군 출신으로 3년 전에 “봉화산약초협동조합”을 설립하였고 현재는 40여명의 작목반원과 조합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김두성박사는 이날 취임사에서 “그동안 조합 활동을 위해 많은 분들을 만났고, 지역민들의 애로사항과 지역 현안을 접하게 되었으나 이를 해소할 수 있는 제대로 된 창구(통로)가 없어 불편해하는 다수의 군민들을 보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의 하나로 봉화미래포럼이 태동하였다.

포럼에는 9개 분과위원회에 38개 본부를 두고 있으며 총57명의 운영진으로 구성되어 있고, 운영진에는 분야별 전현직 전문가 그룹으로 구성하였으며 향후 이들을 중심으로 포럼은 자율적으로 운영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포럼의 주요 기능이라 할 수 있는 크라우드소싱(Crowd Sourcing)을 통해 군민의 개별 민원에서부터 지역 현안에 이르기까지 지역사회 전반의 문제를 해소시켜 나가는 데 앞장서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포럼내 “지역산업경제연구원”에서는 지역경제살리기를 위한 여러 사업 방안을 연구, 검토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봉화산 임농산물의 고부가가치화의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특화산업을 민간차원에서 추진하려고 한다고 밝히기도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중위 전 환경부장관, 권상장 계명대 석좌교수, 군의회의원, 포럼관계자, 군민 300여명 등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봉화미래포럼 창립행사를 가졌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