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농기원, 중학교로 찾아가는 자유학기제 진로 교육 실시
- 농업, 6차 산업, 무형문화재, 문화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 -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9-05 08:34:48
충북농기원, 자유학기제 진로교육(바이오농업,충북농기원 허윤선 농업연구사)

충북농기원, 자유학기제 진로교육(제천역사 문화생생읽기,제천시청 권민경 학예연구사)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차선세)에서는지난  9월 1일부터 제천 동중을 시작으로 10개의 중학교를 방문하여 11월까지 자유학기제 진로 체험교육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농경문화 생생체험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교육으로 성공한 농업인, 6차 산업, 무형문화재, 문화 콘텐츠 등 농업분야의 다양한 전문가가 중학교로 찾아가 자신의 직업을 소개하고 함께 체험하는 수업이다.

도 농업기술원은 지난 3월에 도내 중학교에서 신청을 받아 제천동중 등 10개 학교를 선정하였고 1,500명의 학생이 대상이다.

농업기술원은 학생들이 흥미와 적성에 맞게 직업을 체험 할 수 있도록 생명공학, ICT 관련 농업연구원, 원예치료사, 무형문화재 등 사회를 구성하는 다양한 직업군을 섭외하였다. 학생들은 실제 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해 현장에서 겪는 보람과 어려움을 생생하게 전달 받고 토론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도 농업기술원 한병수 지원기획과장은“이번 진로교육을 통해 다양한 직업 체험의 기회를 만날 수 있다"고 하며“스스로의 미래를 구체적으로 그려 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말했다.

도 농업기술원은 10월 19일부터 21일까지 이와 같은 농업, 무형문화재, 문화 콘텐츠 등 자유학기제 생생 직업 체험행사를 농업기술원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