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립대학교, 내년부터 입학금 폐지!
- 정부의 학자금 부담 경감 정책에 적극 앞장서... -
채석일 | 기사입력 2017-09-04 15:33:21
[예천타임뉴스=채석일 기자]경북도립대학교(총장 정병윤)는 그동안 학부모와 대학생이 체감할 수 있는 등록금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방법으로 2018학년도 신입생 부터 입학금을 폐지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내년 3월 신입생부터는 입학금 28만 3천원을 내지 않게 되었다. 

이번 결정은 지난달 전국도립대학총장협의회의 합의에 따른 결과이다.

2017학년도 기준 경북도립대의 등록금 수입은 10억 3천만원이며, 이 가운데 입학금은 1억 2천만원으로 약 10%를 차지하고, 전체 대학 예산 105억원 중 1%가 채 안되는 수준이다. 

입학금의 폐지에 따른 재정 수입의 감소분은 道로부터 재정 지원을 받고 대학 회계 운영의 효율화를 통해서 충분히 감당할 수 있다는 것이 경북도립대의 설명이다.

지금까지 경북도립대의 등록금은 1인당 연간 243만원 정도로 전국 대학 평균의 48% 수준으로 저렴하고, 평균 장학금은 연간 209만원 정도를 지원하고 있다. 

이미 대학 학자금 부담 경감에 앞장서 왔다. 

앞으로도 새 정부의 고등 교육 정책 기조 중 공공성 강화에 적극 동참 할 계획이다.

정병윤 총장은“어려운 시대에 학부모와 학생들의 학비 부담을 덜어주고 대학 등록금을 투명하게 운영하고자 입학금 폐지를 결정했다"고 밝히면서 “공립대학의 사명인 차별 없는 고등교육 참여 기회 확대에 더욱 더 매진해 나가겠다"고 햇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