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17 대전 패션컬렉션[DFC] 개최
지역 최대의 패션·의류학과 졸업 패션쇼의 역사를 기록하다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9-01 09:43:5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박찬종)은 9월 6일 대전 엑스포 시민광장에서‘2017 대전 패션컬렉션(DFC)’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6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대전지역 패션 디자이너와 패션·의류 관련학과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는 지역 최대 패션 축제다.

2017 대전 패션컬렉션은 졸업패션쇼인‘대학 연합패션쇼’와 대전 패션업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디자이너들의 갈라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역대 최다 지역대학 패션·의류학과가 참가하여 지역 패션행사로서 더욱 의미가 깊다.

대전대, 한남대, 충남대, 과학기술대, 대덕대, 보건대, 배재대 총 7개 대학의 패션 관련학과 학생들이 참가하여 100여벌의 작품을 선보인다. 출품된 의상은 우수작을 선정하여 대전시장상 및 진흥원장상을 수여한다.

부대행사로는 중촌동 맞춤패션상인회의 맞춤옷 전시 및 체험부스, 패션소품 홍보관 마련, 밴드 축하공연 등이 마련되어 시민들도 편하게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시 김정홍 산업정책과장은 “가능성 있는 디자이너들을 발굴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해야 대전 패션산업이 발전할 수 있다"며“대전 패션컬렉션이 앞으로 대전 패션산업을 선도하는 대표 패션축제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부대행사는 오후 5시부터 시작되고, 오후 7시에 시작되는‘컬렉션’행사는 30분 전부터 입장이 가능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