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Wee센터 사랑충전소 희망응원단 운영
최영진 | 기사입력 2017-08-31 11:09:51

Wee센터가 천안시청 봉서홀에서 생명사랑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있다.[사진=천안교육지원청]
[천안타임뉴스=최영진 기자]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임완묵) Wee센터는 초·중·고 학생들과 학부모,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학생자살예방 및 생명존중을 위해 30일 천안시청 봉서홀에서 생명사랑 홍보 부스 ‘Wee 사랑충전소, 희망응원단’을 운영했다.

‘Wee센터 사랑충전소, 희망응원단’은 9월 10일"세계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하여 지역사회 생명존중분위기를 조성하고, 생명에 대한 소중함 및 자살의 심각성을 알리는 기회를 마련하여 자살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자 천안시와 천안시자살예방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17 생명사랑 문화제’의 생명사랑 체험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 날 ‘Wee센터 사랑충전소, 희망응원단’은 생명사랑 서약서, 캘리그라피 책갈피 만들기 등 생명존중을 위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아동 및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님을 대상으로 부모양육태도검사(PAT)를 실시하여 자녀에 대한 이해 양육 태도에 대해 점검하는 기회를 가지며 생명사랑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Wee센터의 4YOU(자살예방, 학업중단예방, 사이버폭력예방, 학교폭력예방) 홍보를 통해 Wee센터와 학교 내에 설치되어있는 Wee클래스를 보다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와 함께 생명존중에 대한 체험과 부모의 역할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어 의미 있는 체험이 되었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