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초등학교 교과서에 '전주한지' 사용
3만여 장 전주한지 사용 한지업계도 도움
이연희 | 기사입력 2017-08-30 16:08:39

[전주타임뉴스=이연희기자] 전주지역 74개 초등학교 사회교과서에 전주한지가 사용돼 관심을 끌고 있다.

이는 초등학생들이 어려서부터 전주한지에 대해 배우고 친근감이 높아져 한지문화에 대한 관심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전주시와 (재)한국전통문화전당은 전주전통한지 지원 시범사업으로 전주교육지원청과 함께 전주지역 초등학교 3학년 2학기 사회교과서(지역교과서)를 전주한지 일부를 포함·제작했다.

특히, 이번 교과서 제작에는 3만여 장의 전주한지가 사용돼 한지업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시는 지난해 전주중앙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한지교과서 제작 시범사업을 했으며 올해는 사업을 확대해 전주시역 74개 모든 초등학교에 지급되는 사회교과서의 일부를 전주한지로 제작하게 됐다.

이와 별도로 전주교육지원청에서도 올 상반기 전주한지 활성화 시책으로 32개 초등학교에 1300부의 사회교과서를 제작·공급한 바 있다.

사업에 참여한 임현아 한지산업지원센터 연구개발실장은 “전주시에서는 전주지역사회를 소개하는 초등 사회교과서에 지역전통문화산업인 전주한지를 삽입해 후손에게 기록문화유산으로서 전주한지의 우수성을 느끼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한지에 대한 관심 유도 및 향후 전국화 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