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발전소 주변지역 주민 위한 ‘획기적 지원방안’ 강구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8-29 10:48:20
【태안타임뉴스 = 한정순】태안군이 화력발전소 인근인 원북·이원 지역의 발전과 주민 간 소통 확대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해 관심을 끌었다.

군은 29일 원북면에 위치한 한국발전교육원에서 한상기 군수를 비롯한 군 관계자와 원북·이원 이장단, 지역심의위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도 발전소 주변지역 지원사업 관계자 워크숍’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발전소 주변 지역에서 실시되는 각종 지원 사업의 효율적 추진방안을 강구하기 위한 것으로, 군은 내년도 발전소 기본지원사업비의 사용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이날 대화의 장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특히, 배재대학교 문창권 교수가 강사로 나서 ‘발전소 주변지역 지원사업 개선과제’를 주제로 강의를 실시하고 군 경제진흥과 에너지팀장이 직접 보조금 집행 절차를 교육하는 등 실효성 있는 워크숍 추진에 힘을 쏟아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군은 발전소 주변지역 지원 사업에 대한 타 시·군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한편, 내년도 신규사업 발굴 및 추진 시 주민들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지역 이장들을 비롯한 마을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당부하기도 했다.

한상기 군수는 “이번 워크숍이 보다 살기 좋은 태안군을 만들어나가는 의미 있는 초석이 되길 바란다”며 “내년도 발전소 주변지역 지원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