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교육지원 청 교육장 정기 협의회 개최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8-29 10:11:23

[태백타임뉴스=최동순기자]  태백교육지원 청(교육장 이재하)은 8월 28일 강원도교육감 및 강원도 내 17개 교육지원 청 교육장이 참석하는 강원도 교육지원 청 교육장 협의회(이하 “협의회"라 함)를 개최했다.

협의회는 강원도 내 17개 시·군 지역 교육현안 사업에 대한 협의 및 정보 교환을 통하여 강원교육지표인『행복한 학교, 함께하는 강원교육』실현을 위하여 2개월마다 협의회가 실시된다. 협의회가 시작되기 전, 태백의 관광지 및 현장체험학습지로써 인기 있는, 한강의 발원지 태백 검룡소를 견학하면서, 협의회 시작 전 태백의 아름다운 자연을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숨 요일 운영 현황 및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각 지역별로 숨 요일 운영 현황 및 우수 사례 등을 공유하며, 숨 요일 운영이 보다 차질 없이 이뤄질 수 있는 환경 조성 방안마련에 대해 협의하였다.

주제 이외의 기타 현안에 대해서도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져 각 지역교육현안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고 이번 협의회를 통해 강원도교육청 및 17개 교육지원 청은 강원교육의 발전을 위해 서로 협력하며 앞으로도 더욱 힘써나갈 것을 다짐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