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수련관 건립을 위한 주민설명회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8-29 10:08:52
[정선타임뉴스=최동순] 정선군(군수 전정환)은 지역 청소년들의 복지증진과 건전한 청소년 육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청소년 건립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2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주이용대상인 청소년을 비롯하여 학부모, 교사, 지역주민 등을 초청해 청소년수련관 신축 방향 및 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주민들의 청소년 수련관 건립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설계에 적극 반영하고자 추진하게 되었다.

군은 정선읍 북실리 일원에 76억 원을 투입해 지하1층, 지상3층 연면적 2,500㎡ 규모로 2018년 착공하여 2019년 준공을 목표로 청소년수련관 건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수련관에는 북 카페, 노래연습실, 컴퓨터방, 동아리방 등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공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군에서는 지역의 청소년들이 필요로 하는 수련관 조성을 위해 올해 초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교별로 설문조사를 통해 청소년수련관 건립에 대한 청소년들의 의견을 수렴하였으며, 지난 7월 18일 실시설계용역을 착수하여 기본설계 단계에 있으며, 주민설명회에서 제시된 지역 청소년 및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오는 12월 실시설계를 완료할 계획이다.

청소년수련관이 완공되면 문화 공간 운영, 동아리 활동 지원, 선택형 체험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제공이 가능해져 정선군 청소년들의 잠재된 역량개발과 건강한 성장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선군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문화·교육, 체력단련, 학습프로그램, 체험활동 등을 위한 다양한 문화공간을 구성해 청소년들이 끼와 열정을 마음껏 펼치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키워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