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관내 대학생 시정발전 아이디어 공모전
권홍미 | 기사입력 2017-08-28 09:24:32
【제천타임뉴스 = 이승근】 제천시는 지역 발전을 위한 우수 시책 발굴과 관내 대학생들의 애향심 고취를 위해 ‘제천시 관내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응모 접수 기간은 오는 9월 1일부터 30일까지이며, 응모 자격은 대학원생을 포함한 세명대학교, 대원대학교 재학생으로 개인 또는 팀 단위 응모가 가능하다.

‘사람먼저 희망제천 실현’을 주제로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모든 분야의 아이디어를 공모하며, 최우수작 1명에게는 시상금 100만원, 우수 2명 50만원, 장려 3명 30만원과 함께 시장 표창을 지급한다.

공모전에 참가할 관내 대학생은 제천시 홈페이지(www.jecheon.go.kr)에서 신청서식을 내려받아 이메일 또는 우편, 방문 접수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청 기획예산담당관실(043-641-5122)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대학생만의 창의적이고 발전적인 아이디어로 시정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에 관내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제천시는 지역 인재의 외부 유출을 막고 지역과 대학의 상생 발전을 위해 매년 3명씩 10년 간 30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특별임용하고 있으며, 장학금, 전입지원금, 고용장려금 지원과 문화페스티벌 개최 등 다양한 대학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