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아빠와 함께 하는 수상레저 스포츠 운영
8월 가족지원 프로그램 고무보트, 카약 체험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8-26 17:51:47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26일 세종호수공원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들과 가족이 함께 하는 ‘토요가족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여 가족애를 키우고 건전한 여가활동을 통한 양육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수상안전교육 ▲수상레저 스포츠체험(고무보트, 카약)이며 세종시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 중 참가 신청을 받아 초등 10가족, 중등 5가족 등 총 15가족 30명이 참여했다.

세종누리학교 5학년 이훈희 학생은 “고무보트와 카약 체험은 처음 접하는 경험이었기에 너무 기분이 좋았고, 아빠와 함께 체험을 하니 무섭지 않고 늦은 무더위를 날려 보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함께 참여한 이훈희 학생 아버지는 “평소 마음속에만 가지고 있었던 수상레저 스포츠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세종시교육청이 제공해주어 고마웠다"며,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기회가 돼서 더욱 좋았으며, 수상안전교육을 받고 체험을 하여 더욱 안전하게 즐길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정회택 교육과정과장은 “세종시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매월 1회 가족과 함께하는 토요가족지원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며,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들이 함께 체험하고 활동하면서 가족애를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계획하고 운영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