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작가 사진전 개최
최영진 | 기사입력 2017-08-25 13:22:16

‘새롭게 보다’ 전시회를 보고 있는 관람객의 모습[사진=천안시]
[천안타임뉴스=최영진기자]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최완열)는 오는 9월 17일까지 청소년카페 카친1318에서 ‘새롭게 보다’라는 주제로 청소년 작가의 사진 전시회를 열고 있다.

생애 첫 전시회를 개최하게 된 주인공은 찾아가는 맞춤형상담서비스 청소년동반자(YC: Youth Companion)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천안서여중 3학년 변선민(16세) 학생이다.

변선민 학생은 “나에게 사진은 산소호흡기같은 존재이며 사진을 보는 것이 좋고, 내 사진에 대해 남들이 칭찬하는 것이 좋다"며 “이번 전시회를 보고 많은 분들이 후기를 남겨주고, 내 사진을 통해 회상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사진작가가 꿈인 변선민 학생을 위해 안서동 대학생이 만들고 안서동 대학생을 위한 잡지 ‘안서아일랜드’의 권용을 편집장과의 만남을 주선하기도 했다.

권 편집장은 변선민 학생에게 사진작가가 되는 방법과 사진을 찍는 요령 등을 설명하고 향후 지속적인 지도를 약속했다.

최완열 센터장은 “청소년이 자신의 재능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역사회 청년활동가의 연계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청소년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확대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광용 체육교육과장은 “지역 청년들이 청소년을 위해 멘토 역할을 하는 모습이 인상 깊고 청소년과 청년의 네트워크가 체계적으로 구축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개인·집단상담·심리검사 등 심리·정서적 안정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찾아가는 상담으로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소년동반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