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정환 정선군수 청년 물 창업 공개 모집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8-23 18:58:14

[정선타임뉴스=최동순기자] 정선군(군수 전정환)는 대한민국 명품 5일장이 열리고 있는 정선아리랑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는 것은 물론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쇼핑·문화·전통·체험 등 창의적인 주제가 융합된 청년 몰 조성사업 추진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청년 몰 조성 주민설명회는 오는 8월 25일과 30일 양일간 정선신용협동조합 3층 회의실에서 14시 및 19시에 열리며, 청년 몰 조성사업 추진 계획과 함께 청년상인 모집 인원 및 분야, 신청자격, 지원내용 등에 대한 설명과 함께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군에서는 올해 중소기업청의 청년 몰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15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하고 아리랑시장 내 유휴부지(500㎡)를 활용해 청년상인 점포 20개가 입점하는 공간으로 구성된 청년 몰 조성을 2018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정선군은 청년 몰 창업에 대한 열정과 아이디어로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 상인들을 오는 9월 22일까지 공개 모집하고 있다,

신청 접수는 온라인(ktgsijang@nate.com) 접수와 정선아리랑시장 청년몰 조성 사업단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모집분야는 퓨전음식 및 아이디어 창업, 수공예 창업, 기타 정선 테마 관광 상품 등으로 기존 정선아리랑시장 상품과 중복성이 있는 상품은 제외한다.

신청 자격은 모집 공고일 현재 정선군에 주소를 두고 법인 또는 개인사업장의 대표자로 등록이 되지 않은 자로서 만 19세 이상에서 39세 이하까지 이다.

청년 몰 내 청년 상인으로 지정되면 점포 기반조성과 함께 1년간 임차료와 인테리어 비용 지원, 창업 역량강화 교육, 공동 마케팅 홍보, 협동조합 조직화 등 다양한 분야를 지원한다.

유통지원담당은 정선아리랑시장 청년 몰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청년상인 육성 등을 통해 청년 인력 고용창출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연간 70만 명 이상이 찾는 정선아리랑시장이 맛과 멋, 흥이 함께하는 전통시장의 명맥유지와 쇼핑·문화·전통·체험 등 창의적인 주제가 융합된 새로운 명품시장으로 변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