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민방공 대피 훈련 실시
- 23일 오후2시부터 20분간 읍면 일원 주민대피 및 차량통제 -
채석일 | 기사입력 2017-08-23 17:03:40
[예펀타임뉴스=채석일 기자]예천군은 23일 오후 2시 읍면 일원에서 예천군, 예천경찰서 및 예천119안전센터와 합동으로 을지연습과 연계한 제404차 민방위의 날 주민대피 훈련을 20분간 실시했다.

이번 민방공 훈련은 장사정포 포격이나 미사일 발사와 같은 적의 공습발생 상황에 대비하여 5분간 경찰 등 통제요원에 의해 차량통제와 주민대피를 완료하고, 비상시 국민행동요령 및 생활안전 교육 등을 실시하였다.

공습 사이렌이 울리면 운행 중인 차량은 도로 오른쪽 갓길에 정차 한 후 키를 꽂아 두고 가까운 대피소로 대피해야 하고, 지역주민들은 공무원 등 유도요원의 안내에 따라 주변 대피소나 건물지하 등 안전한 곳으로 대피한 후 라디오방송을 청취하면서 비상시 국민행동요령 등의 교육을 받으면 된다.

예천군은 이번 민방위의 날 주민대피 및 교통통제 훈련을 통해 신속한 대피요령과 국민행동요령을 숙달하는데 중점을 두고 비상사태 시 주민의 인명피해 최소화에 역점을 두었으며, 소방차 등 긴급차량 비상차로 확보훈련도 함께 진행하여 전시 군사작전지역 및 재난현장 접근성 강화를 도모했다.

예천군 관계자는 “공습사이렌 시 유도요원의 안내를 받으며 실제상황을 가상해 신속하고 질서 있게 이번 훈련에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