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삼천변 우림교 하부 산책로 정비 10월까지
확장 및 선형 개선사업, 여름철 천변 균열현상 보수 정비
이연희 | 기사입력 2017-08-22 18:03:17

[전주타임뉴스=이연희기자] 전주시 완산구가 폭이 좁고 선형이 불균형해 사고발생 위험이 높았던 삼천변 우림교 하부 산책로를 8월 말부터 10월까지 정비한다.

자전거와 보행자의 통행량이 많은 이곳은 산책로 중앙에 교각이 위치해 안전사고 위험이 상시적으로 존재해 하천 방향으로 데크 및 울타리를 이용해 산책로를 확장할 예정이다.

또한, 천변 산책로 및 자전거 도로가 여름철 폭염과 강수로 인해 융기‧균열 현상이 나타나 안전한 통행에 지장을 초래하고 있다.

천변 산책로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많은 만큼 9월말까지 재포장을 실시하고 인도블록은 투수콘으로 교체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전주천 생태환경개선을 위한 반딧불이 복원사업과 함께 삼천변을 생태친화적 산책로로 조성하고자 다양한 환경친화 정책을 시행할 계획이다.

백순기 완산구청장은 “삼천변 산책로 정비를 통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산책할 수 있게 된다"며 대표 전주 생태공원으로 가꾸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휴가철 피서객들이 남기고 간 쓰레기 수거와 불법으로 설치된 평상 등도 무더위가 잦아드는 9월까지 집중 점검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