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양초, 승마 체험 교육 실시
송용만 | 기사입력 2017-08-22 15:39:20
【봉화타임뉴스 = 송용만】춘양초등학교(교장 김숙희)는 8월 14일(월)부터 18일(금)까지 1주간 봉화군청과 봉화군 승마장이 지원하는 승마 체험 교육에 4∼6학년 35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체력 증진과 건전한 여가 문화 조성을 목표로 승마 전문 강사의 도움과 함께 교육이 진행 되었고 학생들은 개별지도에 따라 단순히 말을 타는 것뿐 아니라 말 먹이주기, 말의 감정상태 알아보는 등의 활동을 하며 마음으로 말과 함께 하는 시간을 가졌다.

춘양초등학교 학생들은 말을 만져보고 교감하며 말에 대한 친숙한 이미지를 가지고 이를 바탕으로 말과 관련된 진로에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말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군을 살펴보고 잠시나마 말과 관련된 직업세계를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지며 재미있는 체험학습과 동시에 학생들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승마체험을 한 권혁준(6학년, 전교어린이 회장) 학생은 “평소에 쉽게 대할 수 없는 말을 가까이 보니 조금 무섭기도 했지만 말을 타고 달리면서 승마를 직접 경험하고, 말과 친해질 수 있어 너무 재미있었다 .”고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