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무인민원발급기 추가 설치로 주민 편의․만족도 증대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8-22 11:21:28
【청도타임뉴스 = 이승근】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수요자 중심의 고객 맞춤형 민원처리 편의 증진을 위해 이달 각북면, 운문면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추가로 설치했다.

무인민원발급기는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등록부, 토지․지적․건축, 차량, 보건복지, 교육, 병적, 지방세 등 51종의 서류를 신분증 없이 지문확인으로 발급이 가능하며, 수수료도 창구발급보다 저렴하여 민원인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울러, 무인민원발급기는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노인 및 시각장애인도 발급이 가능하도록 화면 확대와 음성인식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군은 본청 민원실 및 7개 읍․면 사무소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하였으며, 내년 상반기에 각남면, 매전면에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이승율 군수는 “근무시간 이후나 주말에도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어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민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무인민원발급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도 발급에 불편함이 없도록민원담당 공무원이 친절히 안내할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