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꽃무리 가구제작팀 천안시복지재단에 직접 제작한 가구 전달
최영진 | 기사입력 2017-08-22 11:48:22
천안시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꽃무리 가구제작팀’이 21일 직접 제작한 가구를 천안시복지재단에 기증하고 있다.[사진=천안시]
[천안타임뉴스=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21일 시청 시장실에서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꽃무리 가구제작팀’이 제작한 가구를 천안시복지재단에 기증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구본영 시장과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청년 근로자 4명 그리고 천안시복지재단 상임이사가 참석했다. 

근로자들이 기증하는 가구는 40여점으로 시가 3000만 원 상당이다.

전달식에 참석한 청년근로자는 “가구제작기술을 배우려면 경제적 부담이 많은데, 취업준비를 하면서 기술도 배우고 어려운 가정을 돕게 돼 보람차다"며, “가구 만드는 일도 시간가는 줄 모를 정도로 재미있다"고 말했다.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은 근로의사가 있는 취업취약계층에게 생산적이고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해 생활안정을 돕는 사업이다.

천안시는 찾고 싶은 꽃길거리 조성사업(신방동, 신안동), 천안천변 아름다운 경관조성사업(성정1동), 그리고 사랑의 가구만들기 사업(쌍용1동) 등 3개의 단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