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석춘 의원 구미 하이테크밸리 사업현장 방문 분양 현황 파악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8-21 12:14:17
[구미타임뉴스=이승근] 자유한국당 경북 구미시을 장석춘 의원은 18일 구미 하이테크밸리 사업현장을 방문해 구미 5공단 분양 현황을 파악하고 현장 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장석춘 의원을 비롯한 시·도의원, 구미시청 담당자들과 5공단 건설단장, 판매보상부장, 공사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지난 8월 16일 분양이 시작된 하이테크밸리는 그동안 높은 분양가로 인해 논란이 많았으나 최근 장석춘의원(구미을), 백승주의원(구미갑), 한국수자원공사, 구미시 등으로 구성된 ‘5단지 분양가 인하 테스크포스(TF)’는 인하 방안을 도출했다.

장 의원은 현장 관계자들에게 “중소기업을 위해 필지를 세분화 하고, 분양대금 납부조건 완화, 지원금·세제혜택 확대 등의 방안을 마련했다. 

이번 방안은 분양이 시작되면 혜택이 소급 적용될 예정이므로 기업 부담이 감소될 예정이다."라고 TF 성과를 전했다.

특히 이번 성과는 지난해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이었던 장석춘 의원이 통과시킨 「탄소산업클러스터 조성사업」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탄소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당초 7개였던 입주업종을 16개 업종으로 확대하고, 블록 내 여러 업종이 입주하도록 산업단지계획이 변경고시(국토교통부 고시 제2017-491호)된 것이다. 그에 따라 앞으로 5공단 분양이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장 의원은 “5공단 분양은 구미시의 최대 현안 중 하나이다. 앞으로 지역 언론·유관 기관 홈페이지 등 각종 매체를 통해 분양 홍보가 이루어질 것이니만큼,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