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소통과 공감 사제동행 캠프 운영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8-21 11:43:04
【구미타임뉴스 = 이승근】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노승하)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8월 17일(목)부터 1박2일간 화랑교육원에서 경북지역 4권역(구미, 김천) 7개 중학교 학생 25명과 인솔자(교육복지사 및 교사) 9명 등 총34명 대상으로 2017년 사제동행 캠프를 운영하였다.

‘소통과 공감이 있는 사제동행’을 주제로 열린 이번 캠프는행복특강을 시작으로 한마음 체험활동(국궁, 드론, 카프라), 천년 신라 경주의 문화와 역사를 경험 할 수 있는 달빛기행, 사랑의 편지쓰기 등으로 구성되어 사제 간 서로의 마음을 알아가고 공감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경주의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화랑교육원에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면서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고, 특히 함께 한 선생님과 친밀한 시간을 보내면서 속마음을 나눌 수 있게 되어 무척 홀가분하고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노승하 교육장은 “화랑교육원과 연계한 사제동행 캠프를 통해 교사는 학생을 이해하고 학생은 교사를 존경함으로써 학생과교사 간 신뢰관계를 향상시키고 서로 간 소통과 공감을 할 수 있는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소통과 공감 사제동행 캠프 운영 (국궁체험1)
소통과 공감 사제동행 캠프 운영 (단체사진2)
소통과 공감 사제동행 캠프 운영 (드론체험1)
소통과 공감 사제동행 캠프 운영 (문화재탐방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