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궁’ 어르신 건강증진 생활스포츠 ‘각광
대한노인회 영주시지회 황기주회장 한궁대회 성황리에 개최
송용만 | 기사입력 2017-08-20 11:45:11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 대한노인회 영주시지회(회장 황기주)는 8월 18일 영주시민운동장 생활체육관에서 대한노인회 영주시지회 한궁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영일 (사)대한노인회 경상북도연합회회장 등 도내 주요 기관단체장이 참석하여 선수들을 격려하였으며 대한노인회 영주시지회 산하 19개 분회장 및 선수 등 270여명이 참석했다.

영주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된 이번 한궁대회에서는 65세 이상으로 구성된 각 읍면 분회별 19팀 20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예선, 본선을 거쳐 고득점자를 가리는 방식으로 열띤 경기가 펼쳐졌다.

‘한궁’은 우리나라 전통놀이인 투호와 궁도의 장점과 IT기술을 접목해 개발됐다. 

한궁핀을 한궁보드에 왼손, 오른손 각5회 총10회를 투구하여 높은 점수를 낸 선수가 이기는 기록 경기로 어르신들이 생활체육으로 즐기기 쉽도록 경기규칙을 만들어 최근 급속히 보급되고 있다.

이날 대회는 어르신들은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고 선의의 경쟁을 펼치는 한편, 승패를 떠나 서로의 화합과 친목을 다지는 어울림의 장으로 치러졌다.

황기주 회장은 대회사에서 “한궁은 실내에서 하기 적합한 운동으로, 이를 통해 노인건강 운동을 생활화하여 아름답고 밝은 사회를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영주시는 기초연금 지급과 노인일자리 사업 확대, 경로당 등 여가 복지시설 운영, 노인복지관 운영 등 다양한 시책사업을 운영하여 어르신들이 노후생활을 건강하고 안정되게 지내도록 지원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