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욱현 영주시장 우리쌀 소비촉진 운동
송용만 | 기사입력 2017-08-20 11:21:50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영주시(시장 장욱현)는 8월 18일 쌀의 날을 맞아 “LOVE 米 WITH 米 사랑해요 우리 쌀! 함께해요 우리 쌀!"을 주제로 쌀 소비촉진 홍보행사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주성돈)가 시민들의 쌀 소비 관심 증대를 위해 3년째 추진해 온 ‘쌀빵 아카데미와 우리 쌀 활용교육’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금번 ‘LOVE 米 WITH 米’ 홍보행사는 영주에서 생산한 쌀을 이용해 빵 발효 종을 만들어 활용한 쌀빵(초코빵. 치즈빵)을 관내 여자고등학교 학생들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나눔 행사를 갖고 쌀 소비 활동 확대에 나서고 있다.

본 행사를 주관한 영주시 우리향토음식연구회(회장 안정자) 회원들은 2000개의 쌀 빵을 직접 만들어 학교를 방문해 학업에 지친 아이들을 격려하고 인스턴트식품에 길들여진 학생들에게 쌀 빵을 나눠 줬다.

회원들은 쌀 빵의 매력과 쌀의 날의 제정 취지, 농민에 대한 감사의 마음, 아침식사의 중요성, 쌀의 영양 밸런스 등 쌀의 건강과 영양적 가치를 함께 알렸다.

영주여자고등학교 관계자는 “뜻있는 행사에 학교에서도 기꺼이 동참할 수 있어 기쁘며, 도울 수 있는 일은 최대한 돕겠다며 많은 분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는 말을 전해왔다.

쌀의 날은(8월 18일) 한자 ‘쌀미(米)’자를 한자의 획을 풀어 나누어 보면 ‘八十八(8.10.8)’이 되며 쌀을 생산 하려면 여든여덟 번의 농민들의 손길이 필요하다는 의미로 농림축산식품부에서 2015년에 제정하고 범국민적 운동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