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기 시민행복추진단 현장투어 계속된다!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8-18 12:22:24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시장 남유진) 제4기 시민행복추진단은 8. 16(수) 구미시승마장, 구미시추모공원을 방문하여 생활 및 주요시책 현장투어를 실시했다.

2011년 개장한 구미시 승마장은 2015년 말산업특구도시로 지정되어 올해 9~10월 제47회 전국학생승마선구권대회, 제1회 구미시장배 전국종합마술대회를 개최하는 곳으로 시민행복추진단 35여명은 말타기 체험 등 승마장 시설을 직접 둘러보고 꼼꼼히 점검했다.

또한, 전국 최고의 화장시설을 갖춰 작년 9월 개원한 구미시추모공원에서는 일반인에게 공개되지 않는 화장구 등 시설물 구석구석 탐방하고 이용방법 등 설명을 들었다.

현장투어에 참여한 2팀장 김소희 씨는 “혐오시설로 여겨졌던 화장시설이 이렇게 친환경적이고 멋진 시설물로 지어져 구미시민들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에 구미시민으로서 자랑스럽다면서, 많은 분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했다.

『생활 및 주요시책 현장투어』는 주요시책 현장과 시설을 방문하여 시민이 이용하는데 불편을 느끼기 전에 문제점을 사전발굴하고 해결하는 시민소통 참여제도이다.

한편 지난 8. 8(화) 구미과학관, 강동문화복지회관 방문결과, 시민불편사항 및 개선의견 23건이 발굴되었고, 해당부서 검토 후 시정에 반영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