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2017 을지연습 준비상황 보고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8-18 12:19:37

[성주타임뉴스=이승근] 성주군은 8월 17일 14시 군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실과소장 및 주무담당과 성주고령대대, 경찰서, 소방서 등 관련 유관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2017 을지연습 준비상황보고회를 개최했다.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3박4일간 실시하는 을지연습을 앞두고 개최한 이번 보고회는 주관부서 총괄보고와 각 부서별 전시 대비 계획에 대한 사전점검, 유관기관별 준비사항 등에 대한 보고와 안보동영상 시청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서 김항곤 군수는 “을지훈련은 각종 비상사태시 국가비상대비태세를 확립하여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것이 그 목적인만큼 보다 실질적인 연습이 될 수 있도록 연습 준비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을지연습은 1968년부터 시작되었으며, 행정기관과 주요 민간업체들이 참여하는 범 국민적 연습으로 6.25와 같은 비상사태를 대비한 국민생활안정, 정부기능유지, 군사작전 지원을 목적으로 실시하는 국가위기관리종합훈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