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조촌동, 지역아동센터 아동 문화체험 진행
최두헌 | 기사입력 2017-08-18 10:15:30
【군산 = 최두헌】군산시 조촌동 조경한마음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안대수)는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정 기탁사업으로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문화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협의체위원들이 문화・체육에 소외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근대역사문화 일대를 탐방하며 군산의 역사와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지역 내 야외수영장에서 스포츠 활동의 참여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된 것으로, 조촌동 관내 4개소의 지역아동센터 아동 75명과 인솔교사 및 협의체위원 15여명 등 총 90여명이 이번 행사에 참여하여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안대수 협의체위원장은 “역사의식 고취를 위해 이번 체험 프로그램을 추진했다”며, “아동들이 지역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주병선 조촌동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어린이의 행복이 보장되는 지역사회, 군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조경한마음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겨울이불세탁 및 이불지원사업, 타이머콕 설치 사업, 독거노인 생일찾아주기 사업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공헌하고 있다.

[조촌동]지역아동센터 아동 문화체험1
[조촌동]지역아동센터 아동 문화체험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