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드림스타트, 영양교육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8-18 10:10:42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대구시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6일. 현풍과 유가 지역을 시작으로 18일 다사 달성문화센터, 23일(수) 화원 여성문화복지센터에서 3회에 걸쳐 드림스타트 아동 50여 명을 대상으로 영양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성장기 아동들에게 도움이 될 영양교육을 통해 올바른 영양지식과 식습관을 습득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실습을 통해 맛있고 영양가 있는 요리를 배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전문 영양 강사와 함께 올바른 음식 선택의 기준을 배우고, 샌드위치와 스파게티 등을 아동이 직접 조리하는 수업을 통해 손쉽게 따라할 수 있고, 평소에도 응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현풍에서 진행된 첫날 수업에서는 보건소의 건강교실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개인별로 체성분을 분석한 후 비만도를 측정하고, 각자에 맞는 맞춤식 식습관과 적절한 피드백을 제공하여 더욱 알찬 시간이었다.

이날 영양교육에 참여한 드림스타트 아동(초 6)은 “요리 프로그램들을 보다가 음식을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는데 오늘 직접 샌드위치를 만들어보니 앞으로 혼자서도 해볼 수 있을 것 같아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김문오 군수는 “성장기 아동에 있어서 올바른 식습관의 형성은 대단히 중요하다. 앞으로 아동뿐만 아니라 부모대상으로도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여 건강한 가정이 유지될 수 있도록 적극 도울 것이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