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소양교육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8-18 09:49:19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8월 16 ~ 17일 양일간 오전 9:30~13:30분까지 도량동 주민센터 3층 대강당에서 구미시니어클럽(관장 이원재) 주관으로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 어르신 4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참여자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환경개선사업단 등 6개 사업단 참여자들의 건강한 여름철을 보내기 위한 폭염대응 행동요령, 주요활동사항 및 건강하고 안정된 노후를 대비할 수 있는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의 이해를 돕기위해 전문강사를 초빙해 4시간동안 진행했다.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은 일하기를 희망하는 어르신들에게 일자리를 공급하여 소득창출 및 사회참여기회 제공,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활동 지원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구미시는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에 약 30억원을 투입하여 구미시니어클럽, 구미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등 4개 수행기관에서 노노케어상담사업, 초등학교급식도우미사업, 지역일손도우미파견사업 등 24개 사업을 통하여 1,66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을 제공하고 있다.

교육에 참석한 김휴진 복지환경국은 “최근 기후변화 등으로 폭염 발생빈도 및 강도가 증가하고 있는 요즘, 참여자들의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하였고",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을 개발하고 확대하는 등 다양한 노인시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