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을지연습"을 완벽하게 추진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8-17 13:55:29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국가비상대비태세확립을 위한“2017 을지연습"을 완벽하게 추진하기 위해 16일 시청 회의실(2층)에서 준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전 실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준비상황에 대한 총괄보고 및 2017년 달라진 점과 전년도 발생한 문제점과 보안 대책, 실과소별 전시대비계획의 사전점검 및 각종 주요사태별 조치사항인 충무계획 보고 등으로 이뤄졌다.

오후에는 김천시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하고 국지도발에 따른 관련과제 토의로 위기대처능력을 점검한다.

오는 21일(월)일부터 24일(목)까지 실시하는 을지연습은 국가차원의 종합비상대비 훈련으로 관련 15개 기관·단체가 상호 연계하여 전시대비 계획의 실효성을 검토하고 근무요원들이 계획과 실행절차 및 행동요령을 숙지하여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김천시는 “이번 을지연습에서는 북한 핵·미사일 공격위협 등 최근 안보·재난상황 반영, 전시현안과제집중토의를 통한 해결책 모색, 전시예산 활용방안과 긴급예산 투입능력 제고, 민방공대피훈련, 민‧관‧군 ‧경 합동 다중이용시설 테러대비 대응 실제훈련, 비상식량시식회, 심폐소생술, 소방안전 교육‧체험 등을 통한 시민과 함께하는 연습 등에 중점을 두고 실시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