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오인철 의원, 안전한 우리 동네 만들기 앞장!
천안시 부성1동, 부성2동에 로고젝터 25개 설치 및 벽화그리기 사업 추진…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8-17 10:55:12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오인철(더불어민주당·천안6)의원이 안전하고 쾌적한 우리 동네 만들기에 앞장서 눈길을 끌고 있다.

오 의원은 “마사회 천안지사(지사장 황규현)의 협조를 받아 부성1동과 부성2동의 학교주변과 공원지역에 로고젝터(Logo Jector) 25개 설치 및 벽화그리기 사업을 통해 범죄예방 환경을 조성하고 시민안전을 도모 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 의원은 부성1동, 부성2동 행복복지센터와 서북경찰서 두정지구대(지구대장 이달수)와의 협의를 통해 로고젝터에 표시되는 문구 도안과 설치장소를 확정하여, 범죄가 주로 발생하기 쉬운 야간시간대 범죄꾼들의 범죄심리를 사전 차단하고 설치지역을 통행하는 주민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도록 활용할 예정이다.

함께한 엄소영 시의원은 “범죄예방환경설계 기법을 활용해 위험환경을 사전에 차단함으로써 주민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셉테드(CPTED) 영역별 사례를 적극 활용하고, 우수사례를 확산해 주민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범죄예방환경디자인 조례제정을 통해 안전한 학교환경 만들기에 노력해온 오 의원은 “유흥업소가 밀집해있고, 원룸지역 등 치안공백이 우려되는 부성동 지역에 로고젝터 설치와 벽화 그리기를 통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행복한 동네 만들기에 일조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로고젝터(Logo Jector)란 이미지 글라스에 LED조명을 투사하는 방식으로 벽면이나 땅 바닥에 이미지나 텍스트를 투영해 홍보하는 신개념 기기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