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철 충남교육감, 미래는 기능인이 인정받는 능력 중심 사회가 될 것!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 선수 격려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8-17 09:39:51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16일 오후 천안공고(학교장 허윤)를 방문해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를 위해 훈련에 전념하고 있는 학생들을 격려했다.

충남 특성화고 학생 99명은 다음달 4일부터 11일까지 ‘자연과 문화의 섬 기술을 더하다’라는 슬로건으로 제주특별자치도에서 개최되는 제52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폴리메카닉스 등 31개 직종에 참가한다.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충남선수단은 지난 4월 충남기능경기대회에서 3위 이내에 입상한 선수들로 대회 참가를 위해 실습실에서 구슬땀을 흘리며 기능훈련에 매진해왔다.

김지철 교육감은 출전 학생들에게 “미래는 뛰어난 기능인들이 능력으로 평가받고 당당하게 꿈을 펼칠 수 있는 능력 중심 사회가 될 것"이라며 “대회까지 안전하게 훈련에 잘 임하고 그 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건강관리에도 특별히 유념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불철주야 지도한 지도교사와 교장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