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 한개민속마을 여름 한학캠프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8-16 12:11:11

[성주타임뉴스=이승근] 성주군은 한개민속마을 문화마을사업단(단장 이수인) 주관으로 한개마을 일원에서 8월 13일 ~ 8월 15일, 2박 3일간 초등학생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지심성 캠프"라는 주제로 여름 한학캠프를 개최했다.

한개마을 문화마을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한학캠프에서는 역사를 배우고, 지혜를 배우고, 마음을 닦고, 인성을 키운다는 주제에 맞추어서 학생들에게 한학을 중심으로 교육하되, 마음과 정신을 수양하고 인성을 배우며 타인과의 배려심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

한학캠프 프로그램 일정으로 1일차에는 한문이야기 교실, 솟대만들기 체험, 인성교육, 갓등 만들기 체험을 했다, 

2일차에는 명상 체험, 명심보감 강의, 한개풀장 물놀이, 마당극 체험놀이를 했다. 

3일차에는 산책, 명심보감 강의, 다도체험을 하였고 마지막은 소감문쓰기를 하면서 행사 일정을 모두 마쳤다.

성주군는 “이번 행사는 초등학생 여름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한학 교육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통·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한개마을의 역사와 의미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