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다문화가족 문화탐방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8-16 12:05:27

[의성타임뉴스=이승근] 의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강미영)는 지난 11일 여름휴가철과 방학을 맞아‘2017 다문화가족 문화탐방 고래야 놀자’를 실시했다.

울산시 일대로 떠난 이번 행사에는 의성군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46가구 143명이 참여하여 대왕암공원과 장생포 고래문화특구를 탐방하며 한국의 어촌마을 생활모습을 엿보고 가족이 함께 문화생활을 향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방학을 맞아 자녀들과 함께 한 가족들이 많아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색다른 장소에서 힐링과 소통을 통해 여름날의 추억을 만드는 계기가 되어 참가자들의 큰 만족감을 주었다.

다인면에서 참여하게 된 결혼이민여성 배우자 문*수씨는“매번 가족과 함께 하고 싶어도 요즘은 아이들이 더 바빠서 함께 시간을 내기 어려웠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서 여름휴가 겸 가족들과 좋은 구경도 하고 이야기도 많이 나눌 수 있어서 좋다."며 소감을 밝혔다.

센터 관계자는‘매번 농번기의 영향으로 봄과 가을에 실시하는 프로그램에 참여가 어려웠던 가족들을 위해 무더운 여름이지만 여름휴가와 방학을 겸하여 여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