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어르신들 보금자리에 태양광 놔드려요”
NEWS | 기사입력 2017-08-16 11:04:08
【남해타임뉴스 = NEWS】 남해군이 지역 어르신들의 휴식공간인 경로당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보급한다.

군은 최근 국비 3억 3백만원을 확보해 내년도 사업비로 6억 6백만원을 투입, 군내 경로당 64개소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경로당의 옥상 등 유휴공간을 활용해 3㎾급 태양광 발전시설을 각각 설치하게 된다.

경로당 1개소마다 월 324㎾의 전기를 생산해 연간 모두 3840만원 정도의 전기요금을 절약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 경로당에서 전기 생산량보다 전기를 적게 사용하면 남은 전기는 내달로 넘겨 사용이 가능해 어르신들이 날씨에 맞춰 냉․난방기를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해군은 앞서서도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으로 군내 51개소 경로당에 총 164㎾의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한 바 있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폭염이나 한파에도 전기요금이 많이 나올까봐 어르신들이 냉․난방기를 잘 사용하지 않는 모습을 보고 안타까웠다. 경로당이 어르신들의 쉼터로서 역할을 다하지 못한 것 같다”며 “이번 사업으로 어르신들이 마을 경로당에 발걸음을 더해 활기찬 노후를 보내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남해군은 이번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를 비롯, 경로당 개보수 사업으로 군내 각 마을 경로당의 시설을 점차 개선해 나가고 있으며 수지침, 웃음건강체조, 노래, 민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 마을 경로당을 복합경로문화센터로 업그레이드하는 등 초고령사회에 맞춰 어르신들의 안락한 노후생활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진은 태양광 발전시설이 설치된 남해군의 한 경로당.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