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고용창출대상(大賞) 기업 선정
환경개선자금 1천만 원, 중소기업경영안정자금 이차보전(3%) 인센티브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8-15 15:12:5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가 고용창출이 우수한‘2017년 고용우수 인증기업’을 확정 발표했다.

시는 지난 11일 고용우수기업 인증제 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대덕아이엠티 등 15개 기업을 고용우수 인증기업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시는 또, 고용우수 기업 중에서 고용창출대상 최우수 기업으로 ㈜대덕아이엠티을, 우수 ㈜아이쓰리시스템, 장려 ㈜바이오니아을 선정했다.

이번 선정은 34개 신청 기업 중 기준미달 기업 4개 기업을 제외한 30개 기업을 대상으로 일자리 성장성과 일반적 기업평가, 청년 및 여성 일자리 평가, 사람 중심의 일자리항목 등 4개 분야 14개 세부항목 평가를 실시해 결정했다.

고용창출대상(大賞)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대덕아이엠티(대표 오한응)는 특장차량 유압실린더 개폐장치 및 특장차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고용증가 인원은 20명으로 전년대비 큰 증가율을 보였고 퇴사자 없이 높은 고용유지율과 전원 정규직, 청년인력채용, 고용안정 분야에서 우수하여 일자리창출에 최고 우수한 기업으로 선정됐다.

고용우수 인증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게는 3년간 중소기업경영안정자금 이차보전(3%), 그리고 1회의 환경개선자금 1천만 원 지원, 그 외 국내․외 박람회 참가 시 우선권 부여 등의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대전시 한선희 과학경제국장은 “우리시가 고용증대를 위해 2011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시책사업으로서 계속해서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1년부터 고용우수 인증기업을 매년 선정하고 있으며, 올해까지 총 102개 기업을 선정하였고, 1,393명이 고용되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고용우수기업 인증서와 인증패는 오는 10월 중 전수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