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신갈마로 ‘이팝나무’로 새단장!
갈마초~갈마아파트 1.3km 구간, 연말까지 마무리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8-15 14:53:2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신갈마로 서편(갈마초등학교에서 갈마아파트 1.3km 구간)에 식재된 꽃개오동나무를 이팝나무로 교체한다고 16일 밝혔다.

수종 갱신 대상에는 생장 불량 및 훼손 등으로 가로환경을 저해하고 있던 꽃개오동, 버즘나무 등 93주가 해당한다.

이번 사업은 한국전력공사에서 추진하는 신갈마로 지중화 사업과 연계해 진행되며, 올 연말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구는 이 구간 정비가 끝나는 대로 신갈마로 동편도 정비해 구간 전체를 이팝나무로 새 단장할 예정이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신갈마로 가로수 수종 갱신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불편사항이 해소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아름다운 녹색 환경 도시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팝나무’는 우리나라가 원산지이고 척박한 환경에도 활착이 좋고, 내한성, 내병충성 및 각종 공해 등에 강해 도심지 가로수로써 최적의 수종으로 알려져 있다. 5월에 만개하는 이팝꽃은 한겨울 함박눈이 나무에 내려 눈꽃이 핀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아름답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