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반달가슴곰 서식지 조성 협의를 위한 환경부 방문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8-15 11:27:55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수도산 반달곰 서식지 조성 방안을 구체화하기 위해 14일 환경부를 방문했다.

수도산은 반달곰 KM-53이 올해 두 차례나 원 서식지인 지리산을 벗어나 90km를 이동해 온 곳이다. 

김천시에서는 수도산 일대에 반달곰의 생존에 중요한 요소가 골고루 충족되어 있어 서식하기에 알맞은 환경으로 판단하고 반달곰 서식지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김천시 관계자는 “환경부에서 수도산의 각종 여건이 곰 서식에 적절한 것으로 평가하고, 서식지 지정을 긍정적으로 검토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반달가슴곰 방사 결정에 따라 수도산에 반달곰 방사 시 생태학습원·전시관·적응훈련장 등 관광활성화와 더불어 반달가슴곰 브랜드 상품 개발로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보였다.

김천시는 반달곰 KM-53 수도산 방사는 지리산에 한정되어 있던 곰 서식지를 태백산까지 연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반달가슴곰 서식지 조성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