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려운 데 긁어주는 효자손, 소룡동 맞춤형복지 서비스!!
최두헌 | 기사입력 2017-08-14 16:29:42
【군산타임뉴스 = 최두헌】 군산시 소룡동(동장 이형석)은 행복e음 복지사각지대발굴 시스템에 조회되는 대상자를 방문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복지사각지대발굴 시스템 조회 대상자 중 한 노인세대는 갑자기 화장실의 변기가 바닥과 분리되어 고령의 중증장애를 가진 어르신들에게 위험할 수 있는 상황이 벌어졌다.

이에 소룡동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은 설비업자와 연계하여 무료로 수리를 지원하는 등 일상 속의 불편한 부분을 해결해주며 말 그대로 복지대상자에 맞는 맞춤형복지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욕구조사를 꾸준히 실시하여 후원된 물품지원, 사례관리비를 통한 체납금 지원 등 필요한 서비스대로 맞춤형 복지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이형석 소룡동장은 “관내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들이 가려운 부분을 제대로 긁어줄 수 있는 찾아가는 복지센터로서의 기능을 잘 소화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소룡동]맞춤형복지_작업 전
[소룡동]맞춤형복지_작업 후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